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사례관리 사업소개

사례관리는

다양하고 복합적인 문제를 가진 개인 및 가정을 대상으로 사례관리자와 주기적인 상담을 통해 함께 욕구를 해결하고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살아가도록 전문적이고 통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입니다.

지원대상

무등종합사회복지관 사례관리 권역 내 거주하는 모든 지역주민 대상
다만, 다음의 기준에 따라 사례관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람을 우선적으로 지원

  • 국민기초생활수급권자
  • 차상위 계층
  • 기타 생계유지가 어려운 저소득가정

지원과정

신청 및 의뢰 > 초기상담 > 이용자 선정 > 이용자와 함께 실행계획 수립 및 역할분담 > 실행 > 중간점검 > 평가 > 종결 > 사후관리

1. 예약

  • 내관 또는 전화 상담 후 예약 가능
  • 월~금(09:00~18:00), 예약전화 062-268-0093(사례관리팀)
  • 전화접수→예약일에 기관 방문

2. 이용자 선정회의

  • 내부사례회의(월 2회)

3. 결과안내

  • 이용자 선정회의 후 일주일 내 안내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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지역주민들에게 지역행사, 시설 대관 및 개방을 제공하여 생활 편의성을 도모하고, 주민 화합의 장을 마련하는 사업입니다.

좋은이웃들

- 대상자 : 광주 북구 거주 지역주민
- 내용 : 식사, 주거 등의 일상생활의 어려움 및 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주민을 위한 물품 및 서비스 연계 지원

마을토닥, 어깨톡톡

- 대상자 : 사회적 우울과 고립을 겪고 있는 지역주민
- 내용 : 사회적 우울과 고립을 겪는 주민을 대상으로 심리 상담 및 사례관리, 집단 활동을 지원하여 정서적 안정과 사회적 관계 형성을 돕는 사업. 안부 확인 및 고립 가구 발굴, 정신건강 서비스 연계를 통해 지속 가능한 지원체계를 구축하여 주민들의 마음건강을 증진하고 사회적 고립을 예방하여 지역사회 내 정신건강 회복과 사회적 연결망 강화

마음WE로

- 대상자 : 두암주공 4단지 거주 주민
- 내용 : 우리동네 마음건강 및 공동체 의식 향상을 위한 마음건강 지원 사업

광주다움 통합돌봄

- 대상자 : 65세 이상 노인, 1인세대 중장년
- 내용 : 노인 건강 지원(이동진료/월 1회), 중장년 요리교실 지원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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관련사이트

  • 국민건강보험
  • 보건복지부
  • 한국사회복지사협회 자격관리센터
  • 광주광역시
  • 북구청
  • 한국사회복지관협회
  • 광주광역시사회복지사협회
  • 광주광역시사회복지협의회
  • 사회복지자원봉사인증관리
  • 1366자원봉사포털
  • 광주광역시노인보호전문기관
  • 홈페이지 제작업체 웹이즈